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가우디는 왜 이런 건축물을 지었나?

등록일 2021년06월22일 15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스페인에는 천재적인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Antoni Gaudi)가 건축한 건물들이 많다.

 

바르셀로나에 가면 관광 코스로 꼽히는 3개의 가우디 건축물이 있다.

 

까사밀라(Casa Mila/Mila House), 까사바트요(Casa batllo), 구엘공원 등이다. 이들 유명 건축물에 가 보았다.

 

까사밀라(Casa Mila/Mila House)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에 소재한 고급 맨션(연립주택)으로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가 건축해 유명해 졌다.

 

철제로 만들어진 바다의 파도를 연상시키는 베란다 디자인이 독특하다.

 

바르셀로나를 상징하는 가우디 건축물 중 하나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1층에는 카페와 상점 등이 있다.

 


 

 

 

까사바트요(Casa batllo)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에 소재한 고급 주택건물로 사업가 바트요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에 의뢰해 건축됐다.

 

건물 전체의 디자인은 지중해를 표현했다고 하며 해골모양의 베란다가 독특하다. 1층에는 카페, 상점 등이 입점 돼 있다.

 

이들 건물들 역시 초기에는 흉물스러운 건축물로 비판 받았다.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는 에우세비 구엘(Eusebi Guell)의 별장과 저택을 차례로 지은 후 1900년 바르셀로나 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페라다 산기슭에 정원도시를 건설했는데 이것이 구엘공원 탄생의 배경이 됐다.

 

1922년 바르셀로나 시의회가 이 땅을 사들여, 시립공원으로 꾸미고 일반인에게 공개해 바르셀로나의 유명 관광지로 부상했다.

 

구엘공원 정상에서는 바르셀로나 전경과 지중해가 한눈에 보인다. 가우디가 제작한 다양한 건축물과 나무 등이 조화롭게 형성돼 있다.

 

이렇게 독특한 건축물을 지은 가우디였지만 노년엔 거리를 배회하다 길거리에서 외롭게 죽음을 맞았다.(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조영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한국여행-청송, 주산지 (2021-06-22 20:31:48)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반려견 숙소에 가봤더니... (2021-06-18 11:53:50)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