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현대차, 어린이 통학 차량 ‘스타리아 킨더’ 출시

등록일 2021년10월07일 11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어린이 통학 차량 ‘스타리아 킨더’
 

현대자동차가 어린이 전용 통학 차량 스타리아 ‘킨더(Kinder)’를 출시했다.

스타리아 킨더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또는 학원을 오갈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을 적용한 어린이 전용 통학 차량으로, 스타리아 LPi 3.5 투어러 모던 기반의 11인승과 15인승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주요 탑승객인 어린이를 고려해 △11인승은 어린이 신체 조건에 맞게 안전벨트를 체결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 높이 조절 장치’를 기본 적용했으며 △15인승은 전 좌석을 어린이 전용 시트로 개조해 3점식 높이 조절 가능 안전벨트와 안전벨트 착용 확인 시스템(시트 착석 확인 기능 포함)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능형 안전 기술인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을 비롯해, 후방보행자 안전 법규를 위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모니터도 기본 적용했다.

특히 어린이 승·하차 여부를 주변 차량에 알릴 수 있도록 경광등을 장착함으로써, 승차부터 하차까지 매 순간 어린이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현대차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맞춰 노후 경유차 전환사업을 지원하고자 어린이 통학 차량을 공해가 적은 LPG 모델로 우선 출시했다.

현재 LPG 어린이 통학 차량을 신차로 구매할 경우,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통한 신차 구입 보조금으로 대당 7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사업 기간: 2021년 1월~소진 시까지, 지자체별 상이).

여기에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시 받게 되는 지원금을 더하면 최대 13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리아 킨더의 가격은 11인승이 3478만원, 15인승이 3741만원이며 보조금 혜택 적용 시 20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리아 킨더가 철저한 안전 시험을 통과한 특장 부품과 지능형 안전 기술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안전 성능을 구현했으며, 믿고 태울 수 있는 통학 차량으로 킨더와 함께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정연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현대차, 남양연구소에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구축 (2021-10-12 10:14:04)
현대차그룹, 인천 송도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개소 (2021-10-02 10:09:22)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