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XRDoge, 탄소 중립 실천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 진행

탄소 중립의 새로운 실천법 환경 보호 사업 펼쳐 탄소 저감 및 중립 실천

등록일 2022년01월28일 11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XRDoge가 1월 27일 커뮤니티에서 친환경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XR589 하드웨어를 출시했다.

지구온난화가 뉴스나 신문의 일면을 빈번하게 장식하고 있다.

 

화학 석유 연료의 연소로 대량의 이산화탄소가 생성되고, 온실가스가 형성돼 지구의 온도를 높인다. 빙하와 얼어붙은 땅들이 녹고 해수면이 상승되는 등 자연 생태계뿐만 아니라 인간의 건강, 나아가 생존까지 위협받고 있다.

기업은 태양 에너지, 풍력, 고전압, 전기 자동차, 생물분해 플라스틱, 친환경 건축, 탄소 포집 등의 방법으로 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다. 일상 생활에서는 비 전동칫솔 사용, 토스터 대신 오븐 사용, 에너지 절감 전등 사용, 퇴근 시 컴퓨터 끄기, 건조기 대신 건조대 사용 등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로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다.

XRDoge는 ‘나 자신부터 환경 보호를 실천하자’를 목표로 삼고,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한다. 탄소 중립의 탄소는 이산화탄소를 의미하며, 중립은 중간 지점을 찾자는 뜻이다. 즉 모든 기업, 개인이 나무를 심고 에너지 절감, 배출 감소와 같은 방법을 동원해 궁극적으로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줄여 온실가스가 지구 환경에 주는 악영향을 줄이자는 것이다.

이에 현재까지 끊임없는 발전을 통해 자신만의 인터넷 결제 및 탈중앙화 거래소를 구축한 XRDoge가 환경 보호 프로젝트와 함께 하드웨어 설비 XR589와 관련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XR589 하드웨어는 에너지 소모 및 탄소 발자국을 실시간으로 검측할 수 있는 설비다. 이 프로젝트는 사용자들이 환경 보호에 참여해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XR589는 영국 특허 GB2200837.9를 취득했다. 해당 설비는 전원 코드에 꽂아 사용하는 방식이며 실시간으로 전기 출력을 모니터링하고, 자동으로 암호화폐를 XRDoge에 보낼 수 있는 ‘탄소 배출 저감’ 파트너를 통해 개개인의 탄소 중립 및 지구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다.

해당 설비는 WIFI를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개인 설정 후에 자동으로 운행돼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XRDoge 공동창시자 Raymond Thomson는 “우리의 목표는 XRDoge가 모든 가정과 구성원에게 탄소 중립을 실천할 계기를 마련하고, 탄소 저감에 실질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허받은 XR589 설비와 자동화 시스템은 환경 보호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XRDoge는 MEME 특징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런 특징을 재밌게 활용하면 멀리서 찾지 않고도 생각보다 재밌게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을 대중에 알려줄 수 있다”고 말했다.

Raymond Thomson은 XRDoge가 어떤 이유로 리플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했는지란 질문에 대해 “리플은 가장 빠르고 친환경적인 암호 네트워크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비교했을 때 거래 탄소 발자국이 적다. 동시에 당사가 보유한 특유의 MEME 이미지와 튼튼한 기술력, 막강한 커뮤니티를 활용해 인터넷 결제와 탈중앙화거래소, 하드웨어 및 프로그램을 통해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설명했다.

XRDoge는 하드웨어 설비 특허 신청과 함께 친환경 탄소 저감 협력 파트너도 선보였다. XRDoge의 생태계는 점점 완벽해지고 있으며 세상을 더욱 푸르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가고 있다.

한편 XRDoge는 리플 생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MEME 프로젝트 및 탈중앙화 거래의 플랫폼이다. 환경 보호 사업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XRDoge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XRdoge는 리플의 이런 특징과 Meme의 이념을 적용해 첫 리플 네트워크 기반 DEX를 형성했다. 이에 고객들은 더욱 쉽고 저렴하며 안전하게 거래 및 이체를 할 수 있다. 또한 탈중앙화거래소이기에 개인의 자산과 정보를 그 어떤 개인, 기업, 기관에서 함부로 제어 및 이전시킬 수 없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이세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기기에 해양 폐기물 재활용 소재 사용 (2022-02-07 10:26:30)
LG화학, 바이오 원료 적용한 NPG로 글로벌 시장 공략 (2022-01-25 10:57:55)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