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윤 대통령, 추 부총리 부실 공기업 구조조정 촉구

등록일 2022년06월21일 18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윤석열 대통령과 추경호 경제부총리 등이 공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한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촉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공공기관 혁신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다. 공공기관 평가를 엄격하게 하고 방만하게 운영돼 온 부분은 과감하게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서 열린 국무회의에서도 “공공기관 부채가 5년 간 급증해 작년 말 기준 583조원에 이르고 있다. 부채 급증에도 지난 5년간 조직과 인력이 크게 늘었다”며 "부실 공기업의 고연봉 임원진들은 스스로 받던 대우를 반납하고, 복지제도도 축소하고 불필요한 자산도 매각 하는 등 구조조정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앞서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공공기관들의 파티는 끝났다. 지난 5년 동안 공공기관 숫자가 늘고 규모가 커졌지만 부실이 급증했다”고 지적하면서 공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 드라이브를 예고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이세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윤 대통령, NATO 정상회의 참석 출국 (2022-06-27 18:55:33)
'한-미 정상 공동성명' 발표-한미 동맹 포괄적 전략 관계 성숙 (2022-05-21 16:47:20)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