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푸틴, 우크라이나 분쟁 끝내려 노력중

등록일 2023년10월05일 18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러시아 남부 소치에서 열린 국제 러시아 전문가 모임 '발다이 국제토론클럽' 본회의 연설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시작하지 않았다"며, "오히려 우리는 분쟁을 끝내려 노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푸틴 대통령은 "세계에서 가장 넓은 영토를 가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영토를 빼앗을 필요는 없다"면서 "이번 분쟁은 제국주의나 영토 문제가 아니라 세계 질서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서방이 지나치게 오만하다. 러시아는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과거 러시아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에 가입하는 방안도 제안했으나 서방이 무시했다. 서방은 항상 적을 필요로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푸틴 대통령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러시아 용병 바그너그룹의 수장 프리고 진의 항공기 폭발 사고와 관련 시신에서 수류탄이 발견됐다고 밝혀 프리고진의 사망이 사고사였음을 간접 시사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안정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타이완, 대선서 친미 라이칭더 당선 (2024-01-13 22:44:30)
홍콩 태풍 사올라 접근 T8 경보, 주식시장 폐장 (2023-09-01 11:15:25)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