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튤립 이노베이션, LG엔솔·파나소닉 에너지의 신규 특허 라이선싱 프로그램 출시

업계 두 선구자의 중요 IP를 포괄하는 5000개 이상의 특허로 구성된 광범위한 특허 포트폴리오 배터리 제조업체에 제공

등록일 2024년06월04일 09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튤립 이노베이션(Tulip Innovation Kft.)이 LG에너지솔루션(LG Energy Solution, Ltd, 이하 LG엔솔)과 파나소닉 에너지(Panasonic Energy Co., Ltd., 이하 파나소닉)의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 관련 특허를 집계하는 새로운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튤립의 새로운 라이선싱 프로그램은 1500개 이상의 특허군에서 5000개 이상의 LG엔솔과 파나소닉의 특허를 결합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하며, 전 세계 모든 배터리 제조업체가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배터리 업계에서 라이선스를 위해 제공된 특허 중 가장 큰 규모를 나타낸다.

LG엔솔과 파나소닉은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의 선두주자이자 선구자로, 20년 이상에 걸쳐 획기적인 혁신과 매년 연구개발에 상당한 투자를 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런 회사들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배포된 많은 배터리 기술들 중 다수를 성공적으로 개발했으며 그 다수에 주요 기여자 역할을 했다.

튤립의 프로그램은 배터리 제조업체에 단일 라이선스를 통해 LG엔솔과 파나소닉의 광범위한 특허 기술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효율적이고 대안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튤립이 라이선스를 부여한 특허 포트폴리오는 음극, 양극, 전해질, 분리막, 전극과 관련된 광범위한 재료 및 공정뿐만 아니라 셀, 모듈, 팩과 관련된 구조 및 공정을 포괄한다.

튤립의 주스티노 데 산티스(Giustino de Sanctis) CEO는 “표준화된 계약, 간소화된 관리, 단일 연락처를 통해 튤립은 LG엔솔과 파나소닉의 특허 포트폴리오에 따라 리튬 이온 배터리 사업을 담당하는 데 필요한 IP 라이선스를 취득할 준비가 돼 있는 제조업체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라이선싱 관리자로서 튤립의 참여는 LG엔솔과 파나소닉 모두가 공유하는 경험 많은 특허 라이선싱 전문가 팀에 대한 신뢰를 반영한다.

LG엔솔의 김제영(Jay Kim)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튤립 프로그램은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에 적극적인 기업들이 사업의 기반 역할을 할 수 있는 주요 기술 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라이선스를 획득할 수 있는 탁월한 기회이다”라며 “튤립은 업계 후발주자에게 공정한 특허 라이선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배터리 산업의 공정하고 경쟁력 있는 시장 상황을 유지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나소닉의 쇼이치로 와타나베(Shoichiro Watanabe) CTO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녹색 기술의 혁신을 촉진해 보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며 “간소화된 보고 및 관리 절차와 함께 기술 및 산업 표준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결합된 맞춤형 솔루션을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튤립의 고유한 능력은 관련된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튤립 이노베이션은 리튬 이온 배터리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독립 법인이다.

 

유럽 배터리 제조의 허브인 헝가리에 본사를 둔 튤립의 사명은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을 구현하는 기업과 협력해 제조 운영이 튤립의 강력한 IP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수십 년의 경험을 가진 라이선싱 전문가 팀이 이끄는 튤립은 강력한 업계 관계와 특허 라이선스 협상 및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의 독특한 조합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www.tulipinnovat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LG Chem)에서 분사한 LG에너지솔루션(KRX: 373220)은 전기차, 모빌리티, IT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위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제조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과 광범위한 연구 개발(R&D) 분야에서 30년의 경험을 가진 LG에너지솔루션은 5만800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배터리 관련 특허 보유업체다.

 

북미, 유럽 및 아시아를 아우르는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에는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설립된 배터리 제조 시설이 포함된다.

 

지속가능한 배터리 생태계 구축에 전력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은 2050년까지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한편, 동반 성장의 가치를 구현하고 다양하고 포용적인 기업 문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https://news.lgensol.com).

파나소닉 에너지는 파나소닉 그룹의 운영 회사 시스템으로의 전환의 일환으로 2022년 4월에 설립돼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 기반 제품과 솔루션을 전 세계에 제공한다.

 

이 회사는 자동차 리튬 이온 배터리, 축전지 시스템 및 건전지를 통해 모빌리티 및 사회 인프라에서 의료 및 소비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비즈니스 영역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편리한 전력을 제공한다. 파나소닉 에너지는 행복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업 활동을 통해 환경 이니셔티브에 앞장서면서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https://www.panasonic.com/global/energy).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안정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LG화학, 국내 민간기업 최대 규모 풍력발전 재생에너지 확보 (2024-06-05 18:15:56)
한전, 1분기 영업이익 1조3000억원 기록 (2024-05-10 18:54:36)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